Shining Crop

교수진 소개

홈 > 학과소개 > 교수진 소개

조 형 오

02-2260-3808
hocho@dongguk.edu

전공분야 광고학
세부연구분야 광고학 광고효과측정 및 광고심리학
학사학위과정 연세대학(교) 법학과(전공) 법학 학사
석사학위과정 Texas(Austin)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Texas(Austin)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박사
담당과목 광고심리와 소비자행동 소비자동기와 선택이론 통합적커뮤니케이션 관리론
대표논문 금연캠페인 전개 과정에 따른 흡연유형 분포의 구조적 변화 및 금연광고에 대한 반응 고찰: 2005~2006년도 금연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의 공익활동 유형에 따른 소비자 인식의 차이가 제품광고에 대한 인지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자선적 공익활동과 기능적 공익활동의 특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공익활동의 유형이 기업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광고메세지에 대한 반응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 봉 현

02-2260-3807
bkim3@dongguk.edu

전공분야 광고학
세부연구분야 광고학
학사학위과정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전공) 신문방송학 학사
석사학위과정 Michigan 주립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Alabama 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박사
담당과목 광고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광고세미나
대표저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매체속성과 광고연구에 관한연구
대표논문 TV 프로그램 내 간접광고로서의 PPL 운용 및 규제에 관한 소비자 인식조사연구
디지털 쌍방향 데이터 방송환경에서의 방송광고 정책 및 과제: 인포머셜을 중심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디지털광고의 운용제도에 관한 연구: 광고실무자들의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최 영 균

02-2260-3817
choiyung@dongguk.edu

전공분야 광고학
세부연구분야 뉴미디어 , 모바일광고, 애드버게임, HCI
학사학위과정 한양대학(교) 영문학과(전공) 영문 학사
석사학위과정 Michigan 주립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Michigan 주립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박사
담당과목 광고학개론 뉴미디어광고 조사방법론Ⅰ
대표저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매체속성과 광고연구에 관한연구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
대표논문 Motivators for the intention to use mobile TV: A comparison of South Korean males and females
온라인 환경에서 시각화된 제품 경험이 소비자의 제품정보에 대한 신뢰감 형성 및 거래위험도 지각에 미치는 영향
게임내 간접광고(PPL)가 브랜드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효과

이 철 한

02-2260-3433
clee@dongguk.edu

전공분야 광고홍보학
세부연구분야 홍보학
학사학위과정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전공) 신문방송 학사
석사학위과정 Syracuse대학(교) 홍보학과(전공) 홍보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Missouri(Columbia)대학(교) 광고홍보학과(전공) 광고홍보학 박사
담당과목 홍보학개론 홍보전략론 홍보제작론
대표저서 PR 기업의 역사
대표논문 Agenda Setting and International News
대립하는 두 조직간 쟁점관리 효과에 관한 연구
기업자산으로서의 기업명성 가치연구

김 효 규

02-2260-8918
hgkim@dongguk.edu

전공분야 광고학
세부연구분야 광고학
학사학위과정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전공) 신문방송 학사
석사학위과정 Texas(Austin)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Texas(Austin)대학(교) 광고학과(전공) 광고학 박사
담당과목 매체전략론 광고와인문학 조사방법론 Ⅱ
대표저서 방송영상미디어의 이해
A Canonical Sequential Aggregation Media Model
대표논문 지상파TV중간광고소비에 관한 인식연구: 광고회피 유형을 중심으로
게임내 간접광고(PPL)가 브랜드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효과
An Analysis of Prediction Error for New Prime-Time Television Programs

윤 성 훈

02-2260-3927
donggukpr@dongguk.edu

전공분야 홍보학
세부연구분야 정부 해외홍보
학사학위과정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전공) 정치외교학 학사
석사학위과정 Maryland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전공) 커뮤니케이션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Maryland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전공)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담당과목 PR문장론 국제홍보론 홍보학개론
대표논문 Softpower: From ethnic attraction on national attraction in sociological globalism.
Cultural consequences on excellence in public diplomacy.
Toward public relations theory-based study of public diplomacy: Testing the applicability of the Excellence study.

최 유 진

02-2260-3926
ychoi@dongguk.edu

전공분야 홍보학
세부연구분야 건강홍보/보건커뮤니케이션
학사학위과정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전공) 인문학 학사
석사학위과정 Florida대학(교) 홍보학과(전공) 매스커뮤니케이션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Missouri(Columbia)대학(교) 언론학과(전공) 언론학 박사
담당과목 홍보학개론 PR캠페인사례연구 이슈 및 위기관리론
대표저서 Reducing Oral Cancer Disparities in Florida, 미국건강연구소
대표논문 College students’ perception of Philip Morris’s tobacco-related smoking prevention and tobacco-unrelated social responsibility programs; a comparative study in Korea and the United States.
“I smoke but I am not a smoker”: Phantom smokers and the discrepancy between self-identity and behavior.
Understanding Health Information Channel Use with Education and Self-efficacy for Health Information.

안 홍 민

02-2260-3434
hongmin.ahn@dongguk.edu
교수연구실 : 문화관 K418

전공분야 광고
세부연구분야 브랜드 관계/미디어 심리/소비자 인성
학사학위과정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신문방송학 학사
석사학위과정 University of Texas-Austin Advertising 광고학 석사
박사학위과정 University of Texas-Austin Advertising 광고학 박사
담당과목 광고 캠페인 연구 글로벌 광고 광고의 이해
대표논문 Consumer Emotional Intelligence and Its Effects on Responses to Transgressions
Two Faces of Narcissism on SNS: The Distinct Effects of Vulnerable and Grandiose Narcissism on SNS Privacy Control
Dimensions of Luxury Brand Personality: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Copyright ⓒ hu4996.s31.hdweb.co.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