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형 오 02-2260-3808 |
|||
전공분야 | 광고학 | ||
세부연구분야 | 광고학 광고효과측정 및 광고심리학 | ||
학사학위과정 | 연세대학(교) | 법학과(전공) | 법학 학사 |
석사학위과정 | Texas(Austin)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Texas(Austin)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박사 |
담당과목 | 광고심리와 소비자행동 | 소비자동기와 선택이론 | 통합적커뮤니케이션 관리론 |
대표논문 | 금연캠페인 전개 과정에 따른 흡연유형 분포의 구조적 변화 및 금연광고에 대한 반응 고찰: 2005~2006년도 금연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 ||
기업의 공익활동 유형에 따른 소비자 인식의 차이가 제품광고에 대한 인지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자선적 공익활동과 기능적 공익활동의 특성을 중심으로 | |||
기업의 공익활동의 유형이 기업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광고메세지에 대한 반응과정에 미치는 영향 |
김 봉 현 02-2260-3807 |
||||
전공분야 | 광고학 | |||
세부연구분야 | 광고학 | |||
학사학위과정 | 중앙대학(교) | 신문방송학과(전공) | 신문방송학 학사 | |
석사학위과정 | Michigan 주립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석사 | |
박사학위과정 | Alabama 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박사 | |
담당과목 | 광고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 광고세미나 | ||
대표저서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매체속성과 광고연구에 관한연구 | |||
대표논문 | TV 프로그램 내 간접광고로서의 PPL 운용 및 규제에 관한 소비자 인식조사연구 | |||
디지털 쌍방향 데이터 방송환경에서의 방송광고 정책 및 과제: 인포머셜을 중심으로 | ||||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디지털광고의 운용제도에 관한 연구: 광고실무자들의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
최 영 균 02-2260-3817 |
|||
전공분야 | 광고학 | ||
세부연구분야 | 뉴미디어 , 모바일광고, 애드버게임, HCI | ||
학사학위과정 | 한양대학(교) | 영문학과(전공) | 영문 학사 |
석사학위과정 | Michigan 주립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Michigan 주립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박사 |
담당과목 | 광고학개론 | 뉴미디어광고 | 조사방법론Ⅰ |
대표저서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매체속성과 광고연구에 관한연구 | ||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 | |||
대표논문 | Motivators for the intention to use mobile TV: A comparison of South Korean males and females | ||
온라인 환경에서 시각화된 제품 경험이 소비자의 제품정보에 대한 신뢰감 형성 및 거래위험도 지각에 미치는 영향 | |||
게임내 간접광고(PPL)가 브랜드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효과 |
이 철 한 02-2260-3433 |
|||
전공분야 | 광고홍보학 | ||
세부연구분야 | 홍보학 | ||
학사학위과정 | 연세대학(교) | 신문방송학과(전공) | 신문방송 학사 |
석사학위과정 | Syracuse대학(교) | 홍보학과(전공) | 홍보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Missouri(Columbia)대학(교) | 광고홍보학과(전공) | 광고홍보학 박사 |
담당과목 | 홍보학개론 | 홍보전략론 | 홍보제작론 |
대표저서 | PR 기업의 역사 | ||
대표논문 | Agenda Setting and International News | ||
대립하는 두 조직간 쟁점관리 효과에 관한 연구 | |||
기업자산으로서의 기업명성 가치연구 |
김 효 규 02-2260-8918 |
|||
전공분야 | 광고학 | ||
세부연구분야 | 광고학 | ||
학사학위과정 | 고려대학(교) | 신문방송학과(전공) | 신문방송 학사 |
석사학위과정 | Texas(Austin)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Texas(Austin)대학(교) | 광고학과(전공) | 광고학 박사 |
담당과목 | 매체전략론 | 광고와인문학 | 조사방법론 Ⅱ |
대표저서 | 방송영상미디어의 이해 | ||
A Canonical Sequential Aggregation Media Model | |||
대표논문 | 지상파TV중간광고소비에 관한 인식연구: 광고회피 유형을 중심으로 | ||
게임내 간접광고(PPL)가 브랜드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효과 | |||
An Analysis of Prediction Error for New Prime-Time Television Programs |
윤 성 훈 02-2260-3927 |
|||
전공분야 | 홍보학 | ||
세부연구분야 | 정부 해외홍보 | ||
학사학위과정 | 고려대학(교) | 정치외교학과(전공) | 정치외교학 학사 |
석사학위과정 | Maryland대학(교) | 커뮤니케이션학과(전공) | 커뮤니케이션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Maryland대학(교) | 커뮤니케이션학과(전공) |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
담당과목 | PR문장론 | 국제홍보론 | 홍보학개론 |
대표논문 | Softpower: From ethnic attraction on national attraction in sociological globalism. | ||
Cultural consequences on excellence in public diplomacy. | |||
Toward public relations theory-based study of public diplomacy: Testing the applicability of the Excellence study. |
최 유 진 02-2260-3926 |
|||
전공분야 | 홍보학 | ||
세부연구분야 | 건강홍보/보건커뮤니케이션 | ||
학사학위과정 | 서울대학(교) | 동양사학과(전공) | 인문학 학사 |
석사학위과정 | Florida대학(교) | 홍보학과(전공) | 매스커뮤니케이션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Missouri(Columbia)대학(교) | 언론학과(전공) | 언론학 박사 |
담당과목 | 홍보학개론 | PR캠페인사례연구 | 이슈 및 위기관리론 |
대표저서 | Reducing Oral Cancer Disparities in Florida, 미국건강연구소 | ||
대표논문 | College students’ perception of Philip Morris’s tobacco-related smoking prevention and tobacco-unrelated social responsibility programs; a comparative study in Korea and the United States. | ||
“I smoke but I am not a smoker”: Phantom smokers and the discrepancy between self-identity and behavior. | |||
Understanding Health Information Channel Use with Education and Self-efficacy for Health Information. |
안 홍 민 02-2260-3434 |
|||
전공분야 | 광고 | ||
세부연구분야 | 브랜드 관계/미디어 심리/소비자 인성 | ||
학사학위과정 | 중앙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 신문방송학 학사 |
석사학위과정 | University of Texas-Austin | Advertising | 광고학 석사 |
박사학위과정 | University of Texas-Austin | Advertising | 광고학 박사 |
담당과목 | 광고 캠페인 연구 | 글로벌 광고 | 광고의 이해 |
대표논문 | Consumer Emotional Intelligence and Its Effects on Responses to Transgressions | ||
Two Faces of Narcissism on SNS: The Distinct Effects of Vulnerable and Grandiose Narcissism on SNS Privacy Control | |||
Dimensions of Luxury Brand Personality: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