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 교육과정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전공구분 | 이수대상 학년 | 원어강의 | 개설학기 | 비고 |
ADV2002 | 크리에이티브 입문 | 3 | 3 | 기초 | 2 | 1 | |||
ADV2003 | 광고심리와소비자행동 | 3 | 3 | 기초 | 2 | 영어 | 2 | ||
ADV2005 | 뉴미디어와광고 | 3 | 3 | 기초 | 2 | 2 | |||
ADV2006 | 홍보학개론 | 3 | 3 | 기초 | 2 | 공통 | |||
ADV2009 | PR문장론 Ⅰ | 3 | 3 | 기초 | 2 | 1 | |||
ADV2010 | 광고아이디어발상법 | 3 | 3 | 기초 | 1, 2 | 2 | |||
ADV2016 | 공익캠페인 | 3 | 3 | 기초 | 1, 2 | 영어 | 1 | ||
ADV2017 | 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입문 | 3 | 3 | 기초 | 1, 2 | 공통 | PBL | ||
ADV2018 | 광고학개론 | 3 | 3 | 기초 | 1, 2 | 공통 | |||
ADV2019 | 프로젝트 기반 광고 연습 | 3 | 3 | 기초 | 1, 2 | 공통 | PBL | ||
ADV4002 | 매체전략론 | 3 | 3 | 전문 | 3, 4 | 1 | |||
ADV4003 | 홍보전략론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04 | 홍보제작론 | 3 | 3 | 전문 | 3, 4 | 1 | |||
ADV4005 | 카피라이팅 | 3 | 3 | 전문 | 3, 4 | 1 | |||
ADV4013 | 광고세미나 | 3 | 3 | 전문 | 3, 4 | 공통 | PBL | ||
ADV4015 | P.R캠페인사례연구 | 3 | 3 | 전문 | 3, 4 | 공통 | |||
ADV4017 | 광고캠페인연구 | 3 | 3 | 전문 | 3, 4 | 영어 | 1 | ||
ADV4020 | 국제홍보론 | 3 | 3 | 전문 | 3, 4 | 영어 | 1 | ||
ADV4021 | PR문장론2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28 | 디지털영상광고제작론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30 | 소비자동기와선택이론 | 3 | 3 | 전문 | 3, 4 | 1 | |||
ADV4031 | 광고홍보조사방법론Ⅰ | 3 | 3 | 전문 | 3, 4 | 1 | |||
ADV4032 | 광고홍보조사방법론Ⅱ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35 | 광고와소비사회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36 | 글로벌광고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37 | 디지털 광고 Analytics | 3 | 1 | 2 | 전문 | 3, 4 | 2 | ||
ADV4039 | 이슈및위기관리론 | 3 | 3 | 전문 | 3, 4 | 2 | |||
ADV4040 | 엔터테인먼트 광고.PR | 3 | 3 | 전문 | 3, 4 | 1 |